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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도,브라질 특급 배송 컨테이너(fcl)

컨테이너(fcl)




컨테이너 운송의 장단점

장점 단점
- 포장, 운송, 하역, 보관, 보험료, 인건비의 절감
- 운송기간의 단축
- 하역운송서류가 간단함
- 화물의 안전성이 높음
- 기항지외 지역운송시 추가운임발생
- 운항만시설 및 수송수단이 미비한 일부국가에 부적합


컨테이너화물 운송형태

컨테이너선의 종류 : 전용형, 분재형, 혼재형, 바지운반선

FCL/FCL(CY/CY) 컨테이너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한 운송방법으로 수출업자의 공장 또는 창고에서 수입업자의 창고까지 컨테이너로 운송 (화주:단일송화인 / 단일수화인)
LCL/LCL(CFS/CFS) 선적항의 CFS에서 혼재하여 선적하고 목적지의 CFS에서 컨테이너를 개봉 후 화물을 분류하여 여러 수입업자에게 인도한다 (화주: 다수의 송화인 / 다수의 수화인)
FCL/FCL(CY/CFS) 일수출업자는 한사람이고 수입업자가 다수일 때 운송되는 방법으로 수출업자의 공장 또는 창고에서부터 FCL화물로 목적항까지 운송 후 목적지의 CFS에서 화물을 분류하여 다수의 수입업자에게 운송하는 형태(화물 : 단일 송화인 / 다수의 수화인)


컨테이너화물의 육상운송 절차

LCL 수출화물 1) 화주로부터 운송신청 접수
2) 화물을 목적지별로 분류
3) 빈컨테이너에 적입
4) FCL화물과 동일한 절차수행
FCL 수출화물 1) 화주, 선박회사, 포워더로부터 운송신청 접수
2) 선박회사에 공컨테이너 인도통보
3) 선박회사로부터 기기인도 지시서(EDO) 교부
4) 트럭회사는 EDO를 1통 제시
5) 기기인수도증(E/R) 반출용 1통, SEal동봉하여 화물발송지로 송부
6)화물반입 완료후 SEal부착, 반입표에 필요사항 기입서명
7) 컨테이너를 터미널까지 운송
8) 반입표, E/R 1통을 터미널에 제출
9) 컨테이너 검사후 인수용 E/R 1통을 트럭기사에게 인도
FCL 수입화물 1) 선사는 화주 또는 포워더로부터 운송신청의 접수
2) 트럭회사는 화주, 포워더로부터 보세운송면장, 수입허가서 등을 수령하여 선박회사에 제시후 기기인도지시서 1통을 교부받음
3) 컨테이너 터미널에 기기인도지시서에 제시, 각 인수도증 1통을 수추하고 CY에서 반입 컨테이너 인수, 컨테이너를 도착지까지 운송
4) 수출화물 적재후 컨테이너를 터미널까지 회송, 기기인수도증 1통의 인도 및 검사 후 CY에 공컨테이너 인도